2015년 8월 23일 일요일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이용한 영상 자르기

Microsoft 의 무료 프로그램은 Windows Movie Maker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부분을 자르고 필요한 부분만 새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Winodws Movie Maker의 최신 버전은 12버전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movie-maker

Windows 필수 패키지 설치 유틸리티인데 필수는 아니고 선택사항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필요한 기능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이 보여 지는 부분과 동영상 파일을 보여 주는 부분으로 크게 나뉩니다.

동영상 파일 부분을 클릭해서 편집하고자하는 동영상을 찾아 선택하거나 동영상을 끌어서 올리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선택 후 잠시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필름 모양에 음성그래프가 표시 됩니다.

동영상 중 노래 부분만 필요하기 때문에 음성 부분중 소리가 가장 적은 부분을 기준으로 살펴서 기준점을 찾습니다.

 


불 필요한 부분과 필요부분의 기준 점을 찾았다면 해당 부분에서 영상을 멈추고 "편집 → 분할"을 선택 합니다.

 


분할을 하신 후 불 필요한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측키를 눌러 "제거"를 클릭 합니다.

 


이제 앞 부분에서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 하였습니다. 다시 뒷 부분의 불필요한 부분을 찾습니다. 그리고 역시 분할 을 클릭 합니다.

 


분할 된 부분에서 역시 불 필요한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측키를 누른 후 "제거"를 클릭 합니다.

 


만일 영상 중간에도 불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영상 중간부분도 잘라서 제거하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영상을 재상하여 본인이 원하는 영상이 맞는지 확인 합니다.

 


영상을 확인 후 "파일 → 동영상 저장 → 저장 형태"선택 하여 저장 위치와 제목을 지정 후 저장합니다.

 


아래와 같이 인코딩이 이루어 집니다.

 


모든 인코딩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무료프로그램에 기능도 다양하고 사용법도 간단하여 간단한 영상 편집에는 매우 유용합니다.

다른 기능들은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살표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